심리학의 작동 컨디셔닝
도구 컨디셔닝은 운영 컨디셔닝 or 작동 컨디셔닝의 또 다른 용어로 , BF Skinner가 처음 설명하는 학습 프로세스입니다. 도구적 조절에서, 강화 또는 처벌은 앞으로 행동이 다시 발생할 확률을 증가 시키거나 감소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작동 컨디셔닝의 예
예를 들어, 학생이 수업 시간에 손을들 때마다 칭찬을 받으면 앞으로 손을 다시 올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녀가 자신의 차례를 벗어 났을 때 꾸짖을 경우 수업을 방해 할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이 예에서 교사는 강화를 사용하여 손을 올리는 행동을 강화하고 처벌을 말하는 행동을 약화시키기 위해 처벌을 사용합니다..
작동 컨디셔닝의 역사
심리학자 Thorndike는 고양이를 이용한 퍼즐 상자 실험에서 보강이 미치는 영향을 최초로 관찰 한 사람 중 하나였습니다. 이 실험에서 Thorndike는 자신이“시련 및 오류”학습이라고하는 학습 과정을 관찰했습니다.
실험에는 배고픈 고양이를 퍼즐 상자에 넣는 작업이 포함되었으며, 고양이를 자유롭게하려면 탈출하는 방법을 찾아야했습니다. 그런 다음 Thorndike는 각 실험에서 고양이를 자유롭게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 렸는지 주목했습니다. 처음에는 고양이가 비효율적 인 탈출 방법을 사용하여 상자의 측면이나 상단을 긁고 파고 들었습니다. 결국 시행 착오로 인해 고양이는 탈출 경로를 성공적으로 밀거나 당길 것입니다. 각각의 연속적인 시험 후, 고양이는 비 효과적인 탈출 행동에 점점 더 적게 관여하고 올바른 탈출 행동으로 더 빨리 반응했습니다.
Thorndike는 그의 관찰의 효과라고 언급했습니다 . 강화자가 바로 뒤 따르면 응답의 강도가 증가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불쾌한 효과 다음에하는 행동은 약화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Thorndike의 퍼즐 상자 실험에서 상자를 탈출하는 것이 만족 스러웠습니다. 고양이가 상자를 성공적으로 탈출 할 때마다 탈출 직전의 행동이 강화되고 강화되었습니다.
Thorndike의 작업은 BF Skinner의 나중에 작동 컨디셔닝에 대한 연구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습니다. 스키너는 자신의 버전의 Thorndike의 퍼즐 상자를 만들었으며 이것을 스키너 상자라고도하는 작동실이라고했습니다 .
작동 컨디셔닝 작동 방식
스키너는 두 가지 주요 행동 유형을 식별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응답자 동작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학습없이 반사적으로 일어나는 행동입니다. 뜨거운 물건을 만지면 즉시 손을 다시 반응시킵니다. 클래식 컨디셔닝은 이러한 응답 행동에 중점을 둡니다.
행동의 두 번째 유형은 Skinner가 작동 동작이라고하는 것입니다. 그는 이것을 환경에 작용하여 반응을 일으키는 자발적인 행동으로 정의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의식적으로 통제하는 자발적인 행동입니다. 이것들은 또한 배울 수있는 행동들입니다. 우리의 행동의 결과는 학습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강화와 처벌
스키너는 작동 컨디셔닝 프로세스의 두 가지 주요 측면을 식별했습니다. 강화는 행동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반면, 처벌은 행동을 감소시키는 역할을합니다. 또한 두 가지 유형의 강화와 두 가지 유형의 처벌이 있습니다.
1. 긍정적인 강화에는 아이가 방을 청소 한 후 간병을주는 것과 같이 유리한 결과를 나타내는 것이 포함됩니다.
2. 부정적인 강화는 불쾌한 자극을 제거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이에게 모든 감자를 먹으면 브로콜리를 먹을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아이가 브로콜리를 불쾌하게 먹고 감자를 먹으면이 바람직하지 않은 작업이 제거되므로 감자를 먹으면 음수가 강화됩니다.
3. 긍정적 처벌은 행동 후 불쾌한 사건을 적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스팽킹은 긍정적 처벌의 일반적인 예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처벌은 종종 적용에 의한 처벌이라고합니다. 원치 않는 동작을 줄이기 위해 부정적인 결과가 직접 적용됩니다.
4. 부정적인 처벌은 행동이 일어난 후 유쾌한 것을 빼앗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방을 청소하지 않으면 부모는 친구와 함께 쇼핑몰에 갈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바람직한 활동을 제거하는 것은 이전 행동에 대한 부정적인 처벌의 역할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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