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벌이 행동에 미치는 영향(심리학)
처벌의 종류
먼저 작동 조건을 설명한 심리학자 인 행동 주의자 bf skinner 는 처벌로 사용할 수있는 두 가지 종류의 혐오 자극을 식별했습니다.
긍정적 처벌 : 이 유형의 처벌은 "응용에 의한 처벌"이라고도합니다. 긍정적 인 처벌에는 행동이 발생한 후 혐오스러운 자극을주는 것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 수업 중반에 이야기 할 때 교사는 아이를 방해했다고 욕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 처벌 : 이러한 유형의 처벌은 "삭제에 의한 처벌"이라고도합니다. 부정적인 처벌은 행동이 발생한 후 바람직한 자극을 제거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의 예에서 나온 학생이 다시 이야기를 나눌 때 교사는 아이에게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쉬는 시간을 사용해야 한다고 즉시 알려줍니다.
처벌이 효과적입니까?
어떤 경우에는 처벌이 효과적 일 수 있지만, 처벌이 행동을 감소 시키지 않는 몇 가지 예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감옥이 한 예입니다. 범죄로 감옥에 갇힌 후 사람들은 감옥에서 풀려 나면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형벌이 효과가있는 것 같지만 다른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연구원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처벌이 얼마나 효과적인 지에 기여하는 여러 가지 요소를 발견했습니다.
첫째, 징계는 그 행동을 바로 따르는 경우 행동을 감소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형무소 선고는 범죄가 저지른 지 오래 후에 발생하기 때문에 사람들을 감옥에 보내는 것이 항상 범죄 행위가 감소되는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처벌은 지속적으로 적용될 때 더 큰 결과를 얻기 때문입니다. 행동이 발생할 때마다 처벌을 집행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과속 티켓을받은 후에도 계속 제한 속도를 초과하여 운전합니다. 왜? 행동이 일관되게 처벌되기 때문입니다.
처벌의 단점과 결과
처벌에는 몇 가지 주목할만한 결점이있다. 첫째, 처벌로 인한 행동 변화는 종종 일시적입니다. 스키너는 자신의 저서 자유와 존엄성 넘어에서 "처벌 된 결과가 철회 된 후 생긴 행동이 다시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마도 가장 큰 단점은 처벌이 더 적절하거나 바람직한 행동에 대한 정보를 실제로 제공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과목은 특정 행동을 수행하지 않는 법을 배우고 있지만 실제로 해야 할 일 에 대해서는 전혀 배우지 않습니다 .
처벌에 대해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의도하지 않은 바람직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2014 년 미국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부모의 거의 절반이 작년에 9 세 이하의 어린 자녀를 때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유형의 신체적 처벌이 아동들 사이 에 반사회적 행동, 침략 및 연체로 이어질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스키너와 다른 심리학자들은 행동 수정 도구로 처벌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있는 단기적인 이득은 장기적인 결과와 비교하여 평가해야한다고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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