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의 효과법칙
본문 바로가기
심리학

심리학의 효과법칙

by Sports line 2020. 6. 30.
728x90

심리학의 효과법칙

Edward Thorndike가 개발한 효과 법칙은 만족스러운 면밀한 반응이 상황에 확고히 연결될 것이며, 따라서 상황이 반복 될 때 재발 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제안했다. 반대로, 상황에 따라 불편함이 발생하면 상황에 대한 연결이 약해지고 상황이 반복될 때 응답 동작이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우리는 종종 결과가 행동 컨디셔닝 및 bf skinner의 과정고 ㅏ행동의 변화를 초래한다는 생각을 연관 시키지만, 이 개념은 심리학자 edward thorndike의 초기 작업에 해당됩니다.


효력의 법칙에는 2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1. 즉시 행동에 이어 유리한 결과가 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일을 위해 일찍 출근 한 감독자가 칭찬을 받으면 행동이 반복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2. 바람직하지 않은 결과가 뒤따르는 행동은 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직장에 늦게 나타나고 중요한 회의를 놓치면 나중에 다시 늦게 나타날 가능성이 적습니다. 부재 중 회의를 부정적인 결과로 간주하므로 동작이 반복 될 가능성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행동주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bf skinner은 자신의 작동 컨디셔닝 이론을 효과 법칙에 기반을 두었다고 합니다.

스키너는 자신이 운영하는 컨디션닝 챔버라고하는 퍼즐 박스를 개발 했다고 합니다. 행동 강화가 되는 것과 동시에 강화된느 처벌이 약화된다고 합니다. 효과의 법칙은 분명이 20세기의 다량을 위한 심리학의 생각의 지배적이며 학교에 행동주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행동 원리가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 치료 환경에서 심리학자 및 기타 정신 건강전문가는 종종 강화를 사용하여 긍정적인 행동을 장려하고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억제합니다. 그러한 경우, 유리한 결과의 사용은 미래의 긍정적 행동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