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 비율 일정 특성(심리학)
본문 바로가기
심리학

변동 비율 일정 특성(심리학)

by Sports line 2020. 7. 27.
728x90

변동 비율 일정 특성(심리학)

작동 조건에서 가변 비율 일정은 예측할 수없는 응답 수 후에 응답이 강화되는 강화 일정입니다. 이 일정은 꾸준하고 높은 응답 속도를 만듭니다. 도박 및 복권 게임은 가변 비율 일정에 따른 보상의 좋은 예입니다.

보강 일정은 작동 컨디셔닝 프로세스 에서 중심적인 역할을합니다 . 행동이 강화되는 빈도는 반응이 얼마나 빨리 배우고 반응이 얼마나 강한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각 보강 일정에는 고유 한 특성 세트가 있습니다.
잘 알려진 세 가지 일반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1.높은 꾸준한 응답 속도로 이어집니다
2.강화 후 잠깐만 일시 중지됩니다
3.예상치 못한 응답 횟수 후에 보상이 제공됩니다
다른 강화 일정을 식별 할 때 개별 일정 자체의 이름을 살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수 비율 일정의 경우 변수라는 용어는 예측할 수없는 응답 횟수 후에 강화가 전달됨을 나타냅니다.
비율은 보강이 정해진 횟수의 응답 후에 주어진다고 제안합니다. 따라서이 용어는 다양한 응답 후 강화가 전달됨을 의미합니다.
가변 비율 철근 일정을 고정 비율 철근 일정과 대조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고정 비율 일정에서는 일정 횟수의 응답 후에 보강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VR 5 스케줄이있는 가변 비율 스케줄에서 동물은 평균적으로 5 개의 응답마다 보상을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3 번의 응답 후, 7 번의 응답 후,  5 번의 응답 후에 보상이 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강화 일정은 평균 5 번의 응답에 대해 보상을 받지만 실제 배송 일정은 완전히 예측할 수 없습니다.
반면 고정 비율 일정에서는 강화 일정이 FR 5로 설정 될 수 있습니다. 이는 5 개의 응답마다 보상이 제공됨을 의미합니다. 가변 비율 일정이 예측할 수없는 경우 고정 비율 일정은 고정 비율로 설정됩니다

예시


슬롯 머신 : 플레이어는 승리하기 전에 몇 번이나 플레이해야하는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그들이 아는 것은 결국 연극이 이길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슬롯 머신이 매우 효과적이며 플레이어가 종종 종료하기를 꺼리는 이유입니다. 그들이 넣은 다음 동전이 승리 할 가능성은 항상 있습니다.
판매 보너스 : 콜센터는 종종 직원에게 임의의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직원들은 보너스를 받기 위해 얼마나 많은 전화를해야하는지 알지 못하지만 전화를 걸거나 판매할수록 기회가 증가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호별 판매 : 영업 사원이 집을 방문하지만 관심있는 구매자를 찾을시기를 모릅니다. 다음 집일 수도 있고 새로운 고객을 찾기 위해 여러 번 정차 할 수도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 : 일부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보상을 받거나 다음 단계에 도달하기 위해 토큰 또는 기타 항목을 수집합니다. 플레이어는 보상을 받기 위해 필요한 토큰의 수 또는 그 보상이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댓글